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나노플랫폼 기반 신약개발·약물전달기술 선도

알림

나노플랫폼 기반 신약개발·약물전달기술 선도

입력
2022.05.30 09:10
0 0

[2022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주)아이엠디팜

아이엠디팜(대표 박영준)은 2016년 설립이래 나노 플렛폼 기반 신약개발과 나노약물전달기술 등 바이오헬스 R&D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아이엠디팜의 핵심기반기술은 기존 난치성 질환이나 치료제가 부재한 치료 영역의 ‘혁신치료제’를 개발하는 기반기술, 그리고 지질 기반의 나노입자기술을 기반으로 한 약물치료를 극대화한 ‘약물전달기술’이다.

‘혁신치료제’는 약물 재창출기술, 분자융합공결정기술, AI제형화 기술을 바탕으로 △돌발성 난청질환 △안구건조질환 △삼중음성유방암 △췌장암 등의 난치성 질환과 희귀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나노기반 약물전달 기술’은 나노입자와 자발적 나노입자 형성기술을 바탕으로 경구용 약의 ‘체내 흡수 효율 증진’과 ‘약효 지속 기간 증진’ 시키는 생체반응성 데포, 암표적형 침투개선 나노입자전달체 기술로 약효 극대화 제품을 개발중에 있다.

아이엠디팜 박영준 대표는 “아이엠디팜의 축적된 나노기술과 R&D 성과를 토대로 최근 복용은 간편하고 약효의 체내흡수율을 극대화한 ‘아이엠디팜 오메가3’를 출시했다”며 “아이엠디팜 오메가3는 ‘나노오메가’ 형성제가 나노스케일의 오메가3를 형성해 흡수율을 극대화 하며, 또한 DHA의 집중적 흡수 개선 효과는 뇌 인지기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